반응형
두통은 아주 흔한 병으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여 진통제 몇 알로 지나가기 쉽다. 그러나 약을 먹을 정도의 두통이 반복된다면 심각하게 원인을 찾아보아야 한다. 대개의 경우는 스트레스에 의해 머리가 아픈 경우가 많으나 눈에 맞지 않은 안경을 쓰거나 중이염, 충치, 축농증 등도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고혈압과 저혈압의 경우에도 두통이 생길 수 있다.
그 밖에 갑자기 격렬한 두통과 구토가 일어나는 경우에는 뇌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일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와 같은 두통의 완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된 레몬, 키위, 오렌지, 자몽 등인데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와 E를 함께 섭취하면 더욱 크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대추와 생강도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냉한 것에서 오는 두통을 완화해 준다.
비타민 B군의 중요성
비타민 B군에는 뇌나 신경의 기능을 정상으로 유지해 주는 효과가 있어 결핍되면 두통이나 편두통을 일으키게 한다. 이럴 때는 닭고기, 콩류, 건포도 등, 비타민 B가 함유된 식품과 철분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한다.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
셀러리의 영양성분과 특유의 향, 민트향이 두통을 완화하며 아보카도, 아몬드, 파파야, 시금치, 바나나, 땅콩 등도 두통을 없애는 데 효과적인 과일과 채소이다.
댓글